이제는 세부 말고 '보홀'
필리핀 여행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곳이 세부와 보라카이입니다.두곳 모두 관광지로서 많이 발달되어 있는 목적지 입니다. 세부는 화이트 비치를 찾기가 힘들고, 보라카이는 맛있는 식당이나 해양 스포츠 이외의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이 두가지를 다 즐길 수 있는 곳이 '보홀'입니다.
'보홀'은 세부섬의 동쪽에 인접해있어 세부에서 오슬롭을 가거나 아일랜드호핑을 나가시면 멀리서 윤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홀은 화이트비치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보홀만의 독특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있습니다.
1. '보홀'로 가는 방법
보홀로 가시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A. 인천 ↔ 보홀 직항항공편
가장빠르고 안전한 이동 방법으로 직항항공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약 4시간 반정도의 시간이 소용되고 직접 보홀로 이동하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보홀로 가는 수요가 많지 않아 직항항공편을 운행하는 항공사가 많지 않습니다.
(제주 항공이 있었는데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중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공권 가격도 운항편수가 많지 않아 조금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시간 절약과 날씨로 인한 세부에서의 이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다른 이동 수단보다 반나절에서 하루정도를 벌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이동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B. 세부 ↔ 보홀 페리 이용
한국과 세부를 운항하는 항공편은 매우 다양한 항공사에서 많이 운항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권 가격도 저렴하고, 시간을 정하는 것도 수월합니다. 한국에서 세부로 이동 후 세부의 페리 터미널에서 고속 페리를 타고 보홀 섬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세부 피어1에서 이용하는 오션젯을 이용하며, 시간은 약 2시간정도 소요 되십니다.
오션젯의 경우 일반석과 비지니스석이 있는데요, 2시간이 짦은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비지니스 석을 이용하여 편안하게 이동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세부와 보홀 왕복가격은 2000페소로 일반석의 두배정도 가격이지만 그만한 가치를 합니다.
오션젯 비지니스를 타실 경우 에어컨이 잘 나오기 땜누에 겉옷이나 얇은 담요를 미리 준비해서 탑승하는게 좋습니다.
오션젯은 1시간에서 1시간 반마다 배가 출발하지만 워낙 수요가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왕복 티켓을 구매하고 출력하여 가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보홀에서 세부로 오는 오션젯은 현지에서 예약하거나 구매하는게 굉장히 어렵고, 날씨로 인하여 출항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어 뒤로 밀리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날씨의 영향과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는 방법이지만 여행을 오래 하셔서 세부와 보홀을 모두 둘러보시는 분들에게는 좀 더 낳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저희도 세부에서 3일과 보홀에서 4일을 머물렀을때 이방법을 활용하였습니다.
C. 마닐라 경유 항공편 이용
한국에서 마닐라를 경유하여 보홀로 항공편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운임으로는 가장 저렴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8시간 반에서 10시간 반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필리핀 국내선의 경우 비교적 작은 비행기로 운항되기 때문에 자리가 좁아 불편할 수도 있는 옵션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경우하는것에 부담감이 없으신 분들께서 사용하시기에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
2. 보홀에서 가본 괜찮은 호텔
A. Bohol Beach Club
보통 BBC라고 부르는 보홀의 럭셔리 리조트중 하나입니다. 전용 화이트 비치가 호텔 앞에 있어 아름다운 보홀의 바다를 눈에 담기 좋습니다. 또한 한국사람의 비율이 적기도 하며, 호텔이 매우 조용하여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공항이나 페리 선착장에서 거리가 조금 있기 때문에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호텔 정원이 매우 아름답게 꾸며져 있으며, 화이트비치를 바라보며 먹는 조식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호텔 음식도 매우 맛있었으며, 수영장옆 레스토랑에서 먹은 피자도 맛있었습니다. 룸서비스도 괜찮았으며 가격도 비싸지 않았습니다.
숙박비는 럭셔리 호텔답게 가장 비싼 호텔에 속합니다.
단점을 하나 꼽자면 수영장이 하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보홀에서의 액티비티를 즐기는 일정을 짜다보면 수영장이 하나라는 단점은 감수할만 한 리조트 입니다.
B. Henann Resort Alona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보홀의 리조트 입니다. 보홀의 화이트 비치인 알로나 비치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대형 리조트 입니다. 보홀의 주요 관광의 중심지인 알로나 비치와 인접해 있어 다른 식당을 방문하거나 마사지 샵을 찾아 이동할 때 쉽습니다. 조식도 대형 리조트이기 때문에 수영장도 3개나 있으며, 조식도 매우 다양하게 나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난 리조트의 단점은 BBC처럼 넓은 정원 없고, 규모가 크기 때문에 사람이 많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룸을 예약할 경우 뷰가 좋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C. Pyramid Resort
헤난 리조트와 마찬가지로 알로나 비치에 위치한 소규모 리조트 입니다. 규모가 작지만 매우 좋은 위치와 가격으로 가성비 호텔로 적당한 리조트 입니다. 리조트 바로에 알로나 비치가 있고, 주변에는 많은 맛집과 Bar가 있어 액티비티 후 둘러보기 좋습니다.
예약하실 때 가능하면 알로나 비치를 바로 볼 수 있는 복층 방갈로 방을 예약하시면 보다 아름다운 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점을 하나 꼽자면 리조트가 알로나비치 안에 위치해 있어 짐을 옮기실 때 모래사장을 지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나 부모님과 같이하는 가족여행을 하신다면 헤난리조트나 BBC를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조용하고 전용 수영장과 화이트비치가 있어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친구 또는 연인과 여행하면서 가성비 있는 호텔을 찾으시는 경우 Pyramid Resort도 매우 좋은 옵션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정을 길게 잡으시는 경우 Pyramid Resort와 럭셔리 리조트를 섞어서 숙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 여행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으로 화이트비치가 있는 '보홀'에서의 일정 (0) | 2021.01.01 |
---|---|
<<필리핀 보홀>> 자유여행으로 화이트비치가 있는 보홀로 이동했던 방법과 숙소 (0) | 2020.12.30 |
<<필리핀 세부>> 세부에서 할만 한 액티비티는 뭐가있을까? (0) | 2020.12.23 |
<<필리핀 세부>> 세부 여행 스타일별 가성비 좋은 호텔 (0) | 2020.12.23 |
<< 필리핀 세부>> 해외여행 초보자가 가기 좋은 여행지 세부 (0) | 2020.1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