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스토리

「해외 여행」 동남아의 대표 여행지 '태국 여행' 코로나 끝나고 가볼까요?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2. 23.
반응형

다양한 매력을 가진 태국에서 갈만한 도시는 어디가 있을까요?

 

 

동남아 여행지중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나라가 태국입니다. 한국사람들에게도 배낭여행과 패키지여행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사실 유럽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저렴한 물가, 동·서양 모두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음식과 울창한 산림부터 아름다운 바다까지 아우르는 자연환경, 일년내내 더운 날씨 등 단기 여행자부터 장기 여행자까지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는 나라입니다.

 

저는 태국을 출장, 친구들과의 여행, 연인과의 여행, 부모님과의 여행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녀왔는데 각 테마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며 다음을 기약하게 만드는 특별한 매력을 주는 나라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태국의 가볼만한 도시와 기본 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문할 만한 태국의 도시

A. 방콕

태국의 수도로 배낭여행객들의 집결지이자 시작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동남아 여행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중 하나입니다.

태국의 왕궁부터 방콕 주변의 '아유타야' '칸차나부리''파타야'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배낭여행자의 거리인 '카오산 로드'와 화려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방콕 왕궁'과 '왓 아룬' 등의 볼거리와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하는 태국의 먹거리 그리고 태국의 밤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루프탑과 클럽 등 낮과 밤 모두 즐거운 도시입니다. 

 

B. 치앙마이

태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 태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태국의 전통과 현대적인 건축이 조화를 이루고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도 있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예술가들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방콕의 높은 빌딩 숲과는 다른 조용하고 평온한 느낌을 주는 방콕과는 다른 매력의 도시로 최근에는 이러한 분위기와 저렴한 물가로 한 달 살기의 목적지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출처 NattyPTG/shutterstock
출처 Take Photo/shutterstock

 

C. 치앙라이

태국의 최북단에 위치한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쌓인 커피가 유명한 도시입니다. 근래에 들어 더욱 유명해진 도시로 예전에는 치앙마이에서 일일투어로 치앙라이를 다녀오는 일정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태국 북부 미얀마와의 국경 정세가 안정됨에 따라 육로로 국경을 이동하는 배낭여행객들이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접근성으로 치앙라이로 이동하는데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요됩니다. 

출처 theculturetrip.com

D. 푸켓 / 크라비

태국의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태국 남쪽의 휴양지로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젊음을 느낄 수 있는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저렴한 호텔은 배낭여행객에게 인기가 많고, 고급 리조트와 풀빌라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여행부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기 위한 연인이나 신혼 여행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곳입니다. 태국 내에서도 매우 인기 있는 휴양지다 보니 다소 높은 물가가 단점이기는 하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우 매력적입니다. 

 

2. 태국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

태국은 건기와 우기가 뚜렷이 구분되는 나라입니다. 물론 면적이 넓고 북부 산간지대와 남부 해안지대가 조금 다른 기후를 가지고는 있지만 연중 기온이 높기 때문에 건기 우기로 나누는게 쉬울 것 같습니다. 건기는 11월에서 4월까지고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콜이 자주 내리고 습한 우기보다는 건기인 11월에서 4월이 태국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12월에서 1월말까지 태풍이 태국을 통과하는 빈도가 많아져 태국 남부 섬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발이 묶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태국을 여행하는 방법

A. 패키지

대형 여행사에서 저렴한 가격의 패키지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계획을 짜고 이것저것 알아보기 귀찮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따로 일정에 대한 계획이나 현지에서의 이동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고 한국인 가이드가 가이드를 해주니 조금은 편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저렴한 상품의 경우 현지에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이 있을 수 있으며, 원치않는 쇼핑에 참여해야 합니다. 원하는 식당이 아닌 정해진 식사 장소에서 식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태국의 맛있는 음식을 찾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한식당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B. 단기 자유여행

패키지의 획일화된 여행보다는 자유로운 일정을 원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는 방법입니다. 태국은 워낙 관광 비즈니스가 발달되어 있어 조금만 찾아본다면 누구나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한인 게스트 하우스도 많이 있고, 한인 현지 여행업체도 많이 있어 영어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문제없습니다.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면 현지 여행사를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도 가능하고, 외국인 친구를 만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여유로운 일정으로 맛집도 찾아가 보고, 힘들 때는 쉬기도 하고, 태국의 색다른 밤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C. 장기 배낭여행

시간이 많고 좀 더 많은 곳을 둘러보고자 하는 배낭여행객에게도 태국은 매우 매력적인 곳입니다. 배낭여행자의 성지라고 불리는 방콕과 태국 북부를 통해 육로로 미얀마나 라오스로 이동하는 코스가 최근 많은 배낭여행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도미토리가 어느 도시를 가나 잘 갖춰져 있고, 지방 도시들의 식당 물가도 저렴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 태국입니다.

D. 한달살기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에는 해외에서 한 달 살기가 매우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태국 제2의 도시 치앙마이는 한 달 살기에 매우 적합한 도시입니다. 예술가의 도시답게 아름다운 카페와 건물들이 곳곳에 있고, 조용한 자연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물가도 다른 동남아 대도시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도 매우 좋습니다. 

코로나 19가 잠잠해지고 한 달 살기를 찾으신다면 #치앙마이# 도 후보에 꼭 넣으세요.

 

4. 기본정보

A. 화폐 및 환전

태국의 화폐는 타이바트(THB)를 사용합니다. 

현재 환율은(21년 2월 22일 기준) 1 THB=37원으로 저는 보통 태국 바트에 40을 곱해서 계산을 합니다. 

출처 www.samuitimes.com

태국 바트를 환전하는 방법은 한국에서 100USD로 환전 후 현지에서 태국 바트로 환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현지에서 환전을 하실 때는 꼭 은행이나 인가된 환전센터에서 환전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B. 언어

태국은 타이어가 공용어로 사용되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여행업이 가장 비중 높은 사업인 만큼 대부분의 관광지에서는 영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가 가능하다면 어려움 없이 태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C. 종교

태국은 미얀마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 국가입니다.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지만 불교 95%, 이슬람 4%, 기독교 1%로 볼 수 있듯이 불교가 압도적인 종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얀마와 마찬가지로 태국도 남자라면 한 번쯤은 승려 생활을 해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승려들도 사회의 존경을 받는 위치에 있습니다. 

 

출처 www.arabnews.com

D. 꼭 지켜야 하는 것

태국에서 중요시하는 것이 왕실과 종교입니다.

▷ 왕실을 모욕하는 행동이나 언행은 삼가세요.
(태국에서 왕실은 존경받는 곳으로 왕실에 대한 모욕은 외국인도 처형 가능하니 특별히 조심하세요)

▷ 사원이나 사당에 들어갈 때는 항상 신발을 벗어야 하며, 불상을 손으로 만져서는 안 됩니다.

▷ 짧은 바지나 치마는 입장이 안되니 항상 긴바지나 다리를 가릴 수 있는 긴치마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 주황색의 승복을 입은 승려는 존경받는 사람으로 함부로 말을 걸거나 카메라를 들이대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 여성은 승려를 대할 때 몸이나 손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