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루 여행 스토리

<남미여행> 페루의 수도 리마의 날씨 그리고 숙박은 어떻게?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0. 12. 10.
반응형

마추픽추 말고도 페루에서 꼭 가봐야 하는 도시 '리마'

(2. 리마의 날씨와 숙박시설) 

 

페루 여행을 시작하실 때 이카, 나스카로 가거나 쿠스코로 가기 전 보통 1일~2일 정도 머물게 되는 곳이 페루의 수도 리마입니다.

 

단기간 리마에 체류하더라도 보다 좋은 날씨와 숙소가 있다면 남미 여행의 긴 여정을 기분 좋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리마의 날씨와 숙박시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리마의 날씨

리마는 봄, 여름, 가을과 겨울 4계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처럼 각 계절이 확연이 차이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남반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9월~12월이 봄, 12월~3월이 여름, 3월~6월이 가을 6월~9월이 겨울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구름이 많이 끼고 쌀쌀한 날씨가 4개월 하늘이 맑고 무더운 4개월 그리고 그 중간인 4개월 같습니다.

 

출처 ko.weatherspark.com

A. 온  도

리마의 가장 추운 달은 8월입니다. 평균 저온은 15℃ 정도이고 낮에는 19℃정도 됩니다. 한국의 겨울에 비하면 그 온도가 많이 낮지는 않지만 바람이 많이 불고, 가정집에는 난방시설이 잘 갖줘져 있지 않아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리마의 가장 더운달은 2월입니다. 평균 고온은 27℃이며 새벽에는 20℃입니다. 한국의 여름과 비교하면 그 온도가 높지 않지만 습도가 높아 매우 후덥지근합니다. 

출처 ko.weatherspark.com

B. 강수량

리마는 비가 많이 오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비가 오더라도 우산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매우 약하고 짧은 시간에 내립니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가 있듯이 리마에도 비가 평소보다 많이 내리는 날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리마에서 비 때문에 일정에 차질이 생기는 일은 생기지 않으실 겁니다.

출처 홍콩천문대

C. 수  온

리마는 서쪽으로 태평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미라플로레스나 바랑코에서 이 멋있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하거나 패러글라이딩, 서핑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리마와 인접한 앞바다의 온도는 연간 큰 변화가 있습니다.  여름철인 1월부터 3월까지의 평균 온도는 21℃ 이상이며 겨울철인 7월에서 11월 까지는 평균온도가 18℃입니다. 수온에서 3℃차이는 매우 크게 느껴집니다.

서핑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 여름철에도 드리아 슈트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 리마의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일반적인 날씨의 정보와 별도로 많은 분들이 머무시는 미라플로레스(Miraflores)의 경우 바다와 인접하고 있어 보다 구름이 많이 끼고 안개가 자주 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신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좋아하는 기간이기도 한 날씨가 맑고 강수량이 적은 가을인 3월에서 8월까지가 리마를 여행하시기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2. 리마의 숙박시설

A. 게스트하우스

남미 여행을 배낭여행을 하시거나 저렴한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숙박시설입니다.

한인 게스트하우스도 있고, 티비 프로그램에서도 이용한 현지 게스트하우스도 있습니다.

 

단기간 리마에 머물 경우 치안도 안전하고, 다른 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한 Miraflores(미라플로레스) 지역에서 머무시는 게 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랜드마크인 캐네디파크(Parque J.F Kennedy) 근처에 구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중 하나가 'Pariwana Hostel Lima 입니다. 공원 바로 앞에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고, 해안가로 가거나 바랑코로 가기에도 편리합니다. 다만 혼성 도미토리도 같이 운영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는 게 좋습니다.

 

B. 호   텔

페루 경제에서 관광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리마가 그 출발지이기 때문에 유명 호텔 체인과 중소규모의 호텔도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여행하거나 모르는 사람들과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게 불편하신 분들은 호텔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호텔의 가격도 3, 4성급의 경우 동남아에 비하여 시설은 조금 낙후되었지만 가격 면에서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단기 체류하시는 분들은 해안 산책이 용이한 JW Marriott Hotel이 지리적으로는 편리한 것 같습니다.

 

C. 숙박 공유 서비스

일행이 많이 있으시거나, 현지인들과 같이 시간을 보내시고자 하실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장기로 체류하실 때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AirBnB를 활용하여 집 전체를 렌트하거나, 집주인과 같이 생활하는 방 하나만 따로 렌트하는 방법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숙박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점은 좀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단독 렌트인 경우 Private 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취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식을 해 먹거나, 식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마의 날씨와 숙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리마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3월부터 8월이라고 안내드렸습니다.

하지만 페루의 여러 도시를 여행하고 다른 인접국가를 같이 여행하기 위해서는 다른 지역의 날씨를 고려하여 그보다 이른 1월에서 2월에 리마에서 여행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