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정보 스토리

꿈에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나왔을 때, 무슨 뜻일까요?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3. 24.
반응형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 꿈 

 

 

어젯밤 꿈에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나오는 꿈을 꾸었습니다.

오래전에 돌아가셔서 꿈에도 잘 나오지 않으셨는데 15년이 지나서 제 꿈에 나타나셨네요.

특별한 내용은 없었고, 그냥 예전 할아버지 댁에 제가 놀러 갔고, 그곳에서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예전에 좋아하시던 악기를 연주하시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좀 알아봤습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꿈에 나오면 어떤 꿈 해몽이 가능한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mydreamsymbolism.com

기본적으로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나의 안위를 걱정해서 좋은 일을 미리 알려주거나, 안 좋은 일에 대해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해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사랑하는 가족이기 때문에 나를 지켜주기 위함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보편적인 꿈 해몽에 대한 이야기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큰 범주 내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밝은 표정의 부모님 또는 가족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밝은 표정으로 꿈에 나온다면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는 일이나, 계획하는 일이 잘 풀리고, 어려웠던 일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기에 꿈에 나타나 같이 즐거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왕 이별한 가족의 꿈을 꾼다면 꿈에서 행복한 미소와 함께 만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alldreamsmeaning.com

2. 어두운 표정의 부모님, 가족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어두운 표정으로 꿈에 나온다면 흉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족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거나, 사건이나 사고에 휘말릴 수 있음을 미리 알려주는 신호라고 합니다.

미리 우리 꿈에 와서 경고를 주는 것이니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큰일이 벌어지지 않더라도 조심해서 나쁠 것 없으니 주의를 기울여 봅시다.

 

3. 돌아가신 부모님 또는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과 예전처럼 생활하는 꿈은 좋지 않은 꿈이라고 합니다. 

가족이 돌아가신 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에는 그리움과 함께 꿀 수 있지만 시간이 다소 지난 상황에서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사건, 사고에 휘말릴 가능성이 크고,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는 주변인의 장례 소식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항상 조심하고, 자신의 일이나 건강을 한번 되돌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4. 돌아가신 부모님 또는 가족이 또 꿈에서 돌아가시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꿈에서 다시 한번 돌아가시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이루었던 성취를 다시 이룰 수 있다는 해석과, 새로운 성취와 재물이 들어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돌아가신 분들이 다시 돌아가는 꿈이라 슬픈 꿈이지만 그 해석은 좋은 쪽으로 해석되는 것 같습니다.

 

5. 돌아가신 부모님 또는 가족이 꿈속에서 무언가를 하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꿈에서 무언가를 하시는데 밝은 표정으로 하신다면 길몽으로 사업이 번창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고, 재물운이 있으며, 몸이 아픈 경우 건강이 좋아질 수 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반면 어두운 표정으로 하고 계시거나, 하고 있는 행동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흉몽으로 사건사고에 휘말리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계획한 일에 문제가 생기는 등 매사에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합니다.

 

출처 www.everydayknow.com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가족이 꿈에 나왔을 때 어떻게 해석이 가능한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실 꿈은 내가 원하거나 염원하는 내용이 반영되기도 하고, 아무런 이유 없이 그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내가 좋은 방향으로 생각한다면 그 염원이 내 일상생활에도 좋은 에너지를 주어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꿈속에서 나의 사랑하는 가족이 나에게 조심하라고 신호를 준다면 한번쯤 나의 건강과 나의 일상에 대한 점검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볼 수 없는 부모님이나 가족을 잠시만이라도 꿈에서 밝은 표정으로 볼 수 있다면 그 자체 만으로도 좋은 선물이 아닐까 합니다. 꿈은 그저 꿈일 뿐이니 너무 의미를 부여하지 마시고 지금의 생활에 충실하면 좋은 일만 가득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