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의 아마존 정글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
아마존하면 생각나는 국가는 보통 브라질이지만 아마존강이 시작하는 시작점은 페루입니다.
그중에서 아마존 강의 발원지로 알려진 푸에르토말도나도(Puerto Maldonado)에
아마존 정글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탐보파타 국립 자연 보호구'로 이곳은 안데스 고원과 아마존 분지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하여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다양한 1300종 이상의 조류가 많이 서식하고 하루에도 331마리 이상의 새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새 중에서 탐보파타를 대표하는 것은 앵무새입니다.
32종의 앵무새가 서식하고 있는 곳으로 전세계 10% 앵무새가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페루에서 아마존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이퀴토스도 있지만
쿠스코와의 접근성이 더 좋고, 더 많은 종류의 새를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탐보파타를 페루를
여행시 여행 목적지로 고려해 볼만한 이유입니다.
1.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의 위치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는 페루의 남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쿠스코보다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리마에서는 비행기로 1시간 40분, 쿠스코에서는 40분정도 소요됩니다.
해발고도는 200~300m로 높지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고산병의 염려는 없습니다.
2.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 가기 좋은 시기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는 안데스산지와 아마존의 열대우림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기와 우기로 시즌을 나눌 수 있는데 어느 시즌에 방문하더라도
야생의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건 기: 5월 ~ 10월
건기에는 비가 적게 내리고 기온이 많이 올라갑니다.
날씨가 좋으면 우리가 여행하기에는 편리하지만 이곳에 사는 새들과 양서류의 활동이
줄어들기 때문에 우기보다는 관찰 기회가 조금 적어집니다.
우 기: 11월 ~ 4월
우기에는 보통 오후 시간대에 비가 내립니다. 가장 비가 많이 오는 시기는 11월과 12월입니다.
우기에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우기의 장점은 새들의 활동량이 늘어나고, 양서류와 파충류를 관찰하기에 용이합니다.
다만 비가 오기 때문에 우리가 여행하기에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고, 모기도 많이 늘어납니다.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우기가 끝나가는 4월 ~ 5월입니다.
3.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 가는 방법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를 가기 위해서는 푸에르토말도나도(Puerto Maldonado)로 먼저 이동을 해야 합니다.
국립 자연보호구를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해 페루 정부에서는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안전한 가이드와 무장 경호원이 대동하는 투어를 통한 투어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투어에 참여하기 위해서 푸에르토말도나도(Puerto Maldonado)로 이동해야 합니다.
A. 항공편
페루의 수도이자 페루 여행의 시작점인 리마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여
푸에르토말도나도(Puerto Maldonado)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직항 항공편과 쿠스코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포함하여 하루에 3번 정도의 항공편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직항의 경우 1시간 40분 ~ 2시간 40분(항공기에 따라 달라짐)정도 소요됩니다.
쿠스코 경유의 경우, 경유시간을 포함하여 약 4시간 20분정도 소요됩니다.
(반대로 리마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쿠스코에서도 직항 항공편을 이용하여 푸에르토말도나도(Puerto Maldonado)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40분정도입니다. 단 항공편의 희소성으로 항공권 가격은 다른 지역에 비해 조금 비쌉니다.
B. 버 스
쿠스코에서는 항공편대신 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버스를 타면 보통 9시간 정도가 소요되고, 버스 티켓 가격도 항공편에 비해 매우 저렴하지만
이동하는 지역이 위험하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한 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이 중요하니 조금 비싸더라도 항공편을 이용해서 이동하세요.
4.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 즐기는 방법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를 즐기는 방법은 보통 2박 3일, 3박 4일의 투어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푸에르토말도나도(Puerto Maldonado)에 도착하시면 수많은 여행사들이 여러가지 옵션의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신의 일정에 맞는 여행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보통 아마존을 여행하는 경우에는
아마존 가운데에 있는 롯지에 머물면서 매일 다른 곳을 방문하여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는 형식으로 투어가 진행됩니다.
투어의 가격은 숙박하는 롯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당연히 가격이 비쌀 수록 더 많은 동식물을 볼 기회가 많아지고,
숙박도 편하지만 자신의 예산에 맞게 선택하셔도충분히 국립 자연보호구의 아마존을 즐기기에는 충분합니다.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는 아마존 정글에 위치해 있고, 자연을 있는 그대로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사람으로 인한 오염을 최소화 하려고 노력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롯지라하더라도 우리 기대보다 열악할 수 있으며,
아마존을 체험하는 것은 수많은 모기와 벌레, 곤충과 파충류가 주변에 항상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아셔야 합니다.
5.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 여행 시 준비물
탐보파타 국립 자연보호구를 여행할 때 필요한 준비물 목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롯지에서는 정글 탐험을 위한 고무 장화는 배치되어 있어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남미의 다른 지역을 여행할 때 필요하지 않은 항목이 몇개 있지만 부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아마존을 경험하고 싶다면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 여행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미 여행」 페루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단기 일정 5~7일' (0) | 2021.04.24 |
---|---|
「남미 여행」 페루 백색의 도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시 아레키파 (0) | 2021.04.23 |
「남미 여행」 남미 여행의 관문 페루로 가는 항공편 선택지 (2) | 2021.04.21 |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콜롬비아' (0) | 2021.04.20 |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에콰도르' (0) | 2021.04.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