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스토리

「마카오 여행」 마카오 여행 미리 알고 가면 좋은 것들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3. 5.
반응형

마카오 여행 미리 알고 가면 좋은 정보

 

포르투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시아의 도시 '마카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마카오 여행은 홍콩을 여행하면서 당일치기나 1박 2일 정도로 홍콩을 거점으로 하여 잠시 들르는 여행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홍콩과는 완전히 다른 마카오만의 매력이 많이 알려지면서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카오에 여행을 가기전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카오의 역사

마카오의 과거의 명칭은 '하오징아오[濠镜澳]'였으며, 광동성에 속하였다가 16세기 중엽 이후 포르투갈에 점령당하였습니다. 1987년 포르투갈과 합의에 따라 1999년 12월 20일 중국으로 반환되면서 특별행정지구로 지정되었었습니다. 

영국으로부터 반환된 홍콩과 매우 닮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영국과 포르투갈 문화가 어떻게 다른지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2. 마카오 가는 법

A. 직항 항공편

인천공항과 마카오를 직항으로 운항하는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고 편하게 마카오에 도착하는 방법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행시간도 4시간 이내로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입니다.

 

B. 홍콩과 연계 항공편

홍콩과 마카오를 동시에 여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홍콩 In - 마카오 Out' '마카오 In - 홍콩 Out' 으로 항공편을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두 도시를 모두 여행할 계획이라면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좀 더 편리한 방법입니다.

홍콩과 마카오를 이동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 홍콩에서 페리 이용

고속 페리를 이용하여 마카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 페리는 란타우 섬의 '홍콩 공항', 침사추이의 '차이나 페리 터미널', 셩완의 '홍콩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국경을 이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짐 수속과 체크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페리 터미널에는 예약한 시간보다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는 일찍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www.klook.com

마카오행 표를 예약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도착 터미널입니다. 내리셔야 하는 곳이 '마카오 외항 페리 터미널' 인지 '타이파 페리 터미널' 인지 꼭 확인 후 예매하셔야 합니다. 

 

마카오의 페리 터미널에서는 유명 호텔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가고자 하는 목적지 근처에 있는 호텔행 무료 셔틀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theconfessionsofatraveladdict.wordpress.com

 

D. 홍콩에서 버스 이용(강주아오 대교 경유)

2018년에 완공되어 공식 개통된 '강주아오 대교'를 이용하는 버스를 타고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강주아오 대교'는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대교입니다. 이 대교를 경유 하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hanghaibang.com/

다만 홍콩 시내에서 직접 운행하지는 않아 버스를 타기 위해 이동하는 시간과 수속 시간 등을 고려하면 페리를 타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좀 더 홍콩-마카오 간 버스 노선이 활성화되어 접근성이 좀 더 좋아진다면 페리와 더불어 좋은 이동 수단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고속 페리를 이용하는 게 편리할 것 같습니다. 

 

 

3. 마카오 지역 구분

마카오는 난하이 주장 하구의 주장 삼각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카오는 크게 '마카오 반도' 와 '타이파 섬'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카오 반도'는 중국과 포르투갈의 문화를 모두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포루투갈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세나도 광장'부터 도시 이곳저곳에 자리 잡고 있는 서양 양식의 건물들은 관광객의 발길을 잡기에 매력이 넘쳐흐릅니다.

 

'타이파 섬'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호텔과 카지노들이 들어서면서 새롭게 뜨고 있는 지역입니다. 고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유명한 건축물들의 이미테이션들을 볼 수도 있는 곳으로 '마카오 반도'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화폐 및 물가

마카오에서는 마카오 파타카 MOP과 홍콩 달러가 같이 사용됩니다. 홍콩을 여행하면서 마카오를 들르실 경우 홍콩 달러로만 가지고 계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마카오만 여행하시는 경우 미국 달러로 바꾼 뒤 현지에서 환전소를 통하여 마카오 파타카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오의 물가는 한국보다는 조금 저렴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마카오 반도의 로컬 식당의 음식 가격이나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과일 등은 한국보다 저렴했습니다. 홍콩과 같이 여행할 경우 그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5. 방문하기 좋은 시기

마카오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기후적으로도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홍콩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와 비슷합니다. 

다만 홍콩과 같이 쇼핑이 많이 발달한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습도가 비교적 낮은 가을 날씨의 10월~12월이 마카오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홍콩보다는 마카오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었습니다. 와이프와 이야기할 때도 다시 가고 싶은 도시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홍콩 보다는 마카오였습니다. 

 

아시아에서 포르투갈을 느낄 수 있는 마카오 여행 한번 계획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