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스토리

「홍콩 여행」 짧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홍콩여행 기본 정보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3. 2.
반응형

짧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홍콩' 기본 정보

 

 

다양한 콘셉트의 여행이 가능한 여행지중 한 곳 홍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홍콩은 금, 토, 일요일의 2박 3일의 짧은 여행도 가능하고, 홍콩과 마카오를 둘러보는 4박 5일 또는 5박 6일의 일정도 가능하며, 유럽이나 호주, 아프리카를 여행할 때 경유지로 선택하여 1박 2일의 짧은 투어도 가능한 곳입니다.

 

영국의 지배하에 있다 1997년 영국으로부터 중국으로 일국양제의 조건으로 반환되었습니다. 최근 뉴스에 보면 중국 본토의 홍콩에 대한 지배력 강화와 일국양제의 체제가 무너져 가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시위가 많이 발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홍콩은 중국 본토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빼곡히 들어선 높은 빌딩 숲과 지금도 운행되는 2층 버스와 트램은 90년대에 보았던 홍콩 영화의 감성과 현대의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1. 홍콩 가는 법

홍콩은 항공편을 이용하여 갈 수 있습니다. 직항 항공편을 이용하면 4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에 있는 도시입니다. 

아시아의 Top3 항공 허브 중 하나인만큼 매우 많은 항공사가 홍콩으로의 직항 편 및 경유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홍콩으로의 왕복 항공권을 예약할 수도 있고, 홍콩 In - 마카오 Out으로 항공권을 예약하여 두 도시를 모두 들러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유럽,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를 여행하실 때 경유지로 선택하여 부담 없이 들러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홍콩 날씨 및 방문하기 좋은 시기

홍콩은 아열대 몬순기후로 일년내내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도시입니다. 

여름에는 습도가 높아 더욱 덥게 느껴지고, 조금만 걸어도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충분히 수분을 보충해 줘야 합니다.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12월 말에서 2월 말로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날씨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준비하는 행사가 많고, 쇼핑의 메카인 홍콩의 메가 세일 기간이어서 볼거리도 충분하고 쇼핑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실내에 머무는 일정이 많으신 경우 냉방으로 인하여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바람막이 재킷 정도는 챙겨 주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j3tourshongkong.com

 

3. 화폐 및 환전

홍콩은 홍콩 달러 HKD를 사용합니다. 

홍콩의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호텔의 경우 땅값이 비싼 홍콩이기 때문에 가격대비 객실이 넓지 않다는 것은 미리 알아야 합니다. 

 

환전은 가장 저렴한 곳은 서울의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하는게 조금 이득이기는 하지만 지방에 계시거나 사설 환전소까지 이동하는 시간과 차비를 계산하면 자신의 주 거래 은행을 통해 환율 우대를 받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홍콩의 경우 의외로 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 상점이 있어 어느 정도의 홍콩 달러는 한국에서 환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4. 언  어

홍콩을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홍콩이 광동어를 사용하지만 영국의 지배를 받았던 곳인 만큼 영어도 쉬이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홍콩에서 자유롭게 영어를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가 홍콩이 반환된 뒤 중국 본토에서 중국인들이 홍콩으로 유입되면서 대부분의 노동자 계층을 대체하면서 본토 홍콩인을 제외한 중국인들은 영어 사용이 조금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요 관광지나 호텔, 쇼핑몰에서는 영어 사용이 가능하지만 길거리에서 길을 묻거나 할 때에는 여러 번 시도를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홍콩의 주요 지역

홍콩은 서울의 약 1.6배정도 되는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토와 연결된 구룡 반도와 홍콩 섬, 공항이 있는 란타우 섬과 그 외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홍콩 여행을 한다면 바로 이 세곳이 주요 관광을 위한 목적지가 될 수 있습니다.

 

구룡반도: 90년대 홍콩영화에 나오던 오래된 빌딩과 화려한 네온사인, 홍콩의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지역

홍콩섬: 홍콩의 높은 스카이 라인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현대적 홍콩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지역

 

란타우섬:  첵랍콕 공항이 위치한 란타우 섬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디즈니랜드, 디스커버리베이, 천단불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이상으로 홍콩의 기본 정보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홍콩은 부담없이 이것저것 계획을 세울 필요도 없이 방문하여 이곳저곳 돌아보기만 해도 충분한 만족을 줄만한 도시입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홍콩에서 방문할만한 곳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