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루 일상 스토리

테슬라 주가 전망과 전기차 시장 발전 가능성은 밝을까?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3. 18.
반응형

전기차 대장주 테슬라 전망이 밝을까요?

 

 

2021년 새해가 밝으면서 지금까지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주식시장이 아닐까 합니다.

작년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한국 코스피는 물론,해외 주식시장도 매우 큰 타격을 입어 엄청난 하락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다 작년 말부터 2월 초까지 근래에 볼 수 없었던 상승곡선을 그리며 주식시장이 요동을 쳤습니다.

누구나 그렇듯 저도 이때 지금이 기회인가? 라는 생각에 투자를 고민하게 됐습니다.

여러 투자 종목 중 가장 눈을 끌었던 것은 전기차&배터리 관련 투자 펀드였습니다. 

미국 바이든 정부의 가장 큰 정책 중 하나가 친환경 정책으로 관영차를 모두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목표가 있었고, 전 세계 적으로도 전기차 시장이 머지않아 주류로 자리 잡을 거라는 기류가 흐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전기차&배터리 펀드의 대장주가 바로 이 테슬라입니다.

그런데 2월 중순부터 미국 국채금리 상승에 대한 압박과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생산에 대한 추격으로 테슬라의 주가가 급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매일매일이 급등과 급락이 오가는 아주 혼란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테슬라의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까요?

 

우려되는 점

1. 완성차 회사들의 추격

기존 완성차 회사들이 하나둘씩 전기차 생산으로의 전환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폭스바겐은 바테리까지 자체 생산한다는 발표까지 진행하면서 완성차 회사들의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시화되었다고 생각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에서도 최근 새 전기차를 발표하면서 유럽에서의 점유율을 늘려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존 완성차 회사들과의 경쟁은 테슬라에게는 큰 위협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미국 국채 금리 상승

최근 미국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인해 국채 금리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왔고, 이는 전 세계 주식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미국 국채 금리의 상승과 관련하여 상반된 입장을 내놓고 있지만 역시나 미국 국채 금리 상승은 단기적으로는 주식시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3. CEO 리스트

뭐니 뭐니 해도 테슬라는 일런 머스크와 관련된 이슈가 빠질 수 없습니다. 트위터를 사랑하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는 괴짜인 일런 머스크의 행보가 테슬라의 주가에 큰 영향을 줍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에 대한 개인의 신뢰를 표현함으로써 비트코인의 시세상승에 큰 영향을 주었지만 반대로 테슬라의 주가는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이에 일부 주주들은 일런 머스크를 고소하기도 했는데요, 이렇듯 CEO 리스크가 향후 테슬라의 큰 약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로이터

 

지금은 약간 불안하다.. 그래도 희망은 있다..

1. 테슬라의 최대 강점 자율주행

사실 테슬라의 최대 강점이자 발전 가능성은 전기차 생산이 아니라 전기차에 탑재하게 될 자율주행 시스템이 아닐까 합니다. 

전기차야 기존 완성차 회사들도 언제든지 들어올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지 못한 것이 바로 이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데이터입니다. 테슬라는 이 데이터 수집에 가장 앞서 있는 회사로 이 시스템이 테슬라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캐시우드 역시 바로 이 강점을 보고 테슬라에 투자한 것이고요. 

출처  m.enuri.com

2. 테슬라의 다음 먹거리 우주

또한 테슬라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우주를 다음 먹거리로 보고 있는 회사입니다. 화성으로의 도전을 끊임없이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화성 착륙을 위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최초로 착륙 시험비행에서도 성공하는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최근 여러 투자 전문가들이 티브이에 나와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는 주식은 단기 투자보다 장기투자이며, 가장 좋은 것은 가치 있는 좋은 회사에 투자하고 잠들었다 10년 뒤에 깨어나라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지만 사실 미국 주식시장의 경우 꾸준한 성장세로 10년 전과 지금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테슬라 역시 지금 보다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회사이기 때문에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하루하루 스트레스가 쌓일 것 같기는 합니다.

출처 www.spac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