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스토리

「필리핀 세부」세부 자유여행 일정은 어떻게 짜면 좋을지 경험 공유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1. 5.

세부 자유여행 일정은 어떻게 짜면 좋을까

필리핀 세부를 여행하거나, 세부를 경유하여 보홀로 들어가시는 경우 일정을 짜는 게 조금은 고민되실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세부로 출발하는 항공편이 진에어를 제외하면 야간에 출발하여 세부에는 새벽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사진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항공편 일정이 아직 없는 국적기 정보는 없지만 국적기 역시 비슷한 시간대에 출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1년3월 기준 항공편일정

항공편이 세부에 도착하여 입국 수속과 짐 검사가 끝나면 대부분 새벽 1시에서 3시정도가 됩니다.

여기에서 일정을 짜는게 많은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세부를 여행하는 경우 대부분 길지 않은 단기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짧은 여행 시간을 보다 가치 있게 보내기 위해서는 이 첫날을 잘 보내야 합니다.

새벽에 세부에 도착하실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호 텔

A. 본 일정인 호텔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는 방법

이 방법은 휴식에 가장 큰 포커스를 주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새벽에 도착한다고 하더라도 숙박비는 하루치가 다 적용되기 때문에 당일 오전 출발하는 액티비티를 계획하시는 경우에는 비용적으로 효율적이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도착 후 짐을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조식이 포함된 경우 아침식사를 든든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B. 공항 근처 또는 본 일정의 호텔 근처의 저렴한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방법

이 방법은 A방법과 비슷하게 호텔에 체크인하여 본 일정의 호텔로 체크인 할 때까지 휴식을 취하거나, 오전 액티비티를 가기 전에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하여 저렴한 호텔을 선택하시는 방법입니다.

저렴한 호텔이라고 하더라도 깔끔하고 안전한 호텔을 찾으려면 50~70USD 정도는 하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별로 없다면 본 일정의 호텔이 가성비 호텔이라면 본 일정 상의 호텔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마사지 샵 연계

세부의 마사지샵을 연계하여 도착 후 마사지를 받고 마사지 샵에서 휴식을 취하고 뒤의 일정을 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 공항에 도착하면 예약하신 마사지 샵에서 픽업을 해줍니다. 마사지 샵에 도착하여 예약한 마사지 코스를 받은 뒤 조금의 수면을 취한 뒤 일정에 따라 호텔로 가거나 오전에 바로 액티비티를 떠나게 됩니다.

3. 액티비티 바로 출발

호텔이나 마사지 샵을 들르지 않고 공항에서 일정 시간 대기 후 새벽일찍 바로 액티비티를 진해하는 방법입니다.

세부 남쪽에 있는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나 가와산 캐녀닝 또는 모알보알 투어 등 거리가 먼 투어의 경우 새벽 일찍 출발하기 때문에 공항에서 두세 시간 정도 기다리면 바로 차를 타고 투어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항에서 투어 지역까지 차를 타고도 꽤 이동하기 때문에 차 안에서 짧게나마 잠을 잘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여행을 하시거나 휴양이 목적인 분들께는 육체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저는 세부를 여행할 때 자유여행을 선호합니다. 휴양을 목적으로 가기 때문에 짜여진 일정에 치이거나 단체행동이 불편할 때가 많아서입니다. 당연히 경비적으로는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저렴한 경우가 있지만 가이드 팁과 쇼핑 등 부가적인 것들을 따졌을 때 세부를 여행할 때는 자유여행과 패키지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방법은 2번 마사지 샵을 연계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잘 활용할 경우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무난하게 세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현지 다이빙 샵이나 여러 호핑을 주로 하는 카페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어느 곳을 이용하더라도 모든 일정을 짜실 때 한 곳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여러 곳을 이용할 경우 일정이 변경되거나 다음 일정을 연계할 때 혼선이 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용하는 마사지 샵은 '트리 쉐이드' 입니다. 네이버 카페에 있는 세부 마사지 샵인데요 여기서 마사지뿐만 아니라 각종 투어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투어는 현지 한인 업체를 연계하는 것입니다.

회원 등급에 따라서 특별 혜택들이 있습니다. 댓글 수, 게시글 수와 출석수에 따라서 등급이 나눠지고 마사지 할인이나 무료 픽 드롭을 제공합니다. 세부 여행 시간이 많은 신 분들은 꾸준히 조금씩 하시면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세부에 도착하는 날과 한국으로 출발하는 날에 '드림팩'과 '굿바이팩'을 이용합니다. 시간 절약도 할 수 있고, 마사지를 받으면서 피로도 풀 수 있기 때문이죠. 콤보 패키지도 있더라고요.

첫째 날 이곳을 통해 드림팩과 액티비티를 예약하는 경우 불필요한 이동 없이 마사지를 포함한 충분한 휴식과 혼선 없이 액티비티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계획 하실 때 비용적인 부분도 많이 고려하실 텐데요 제 경험상 무조건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업체를 이용하세요. 일정 변경이나 부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왕 여행가는거 조금 더 들더라도 기분 나쁜 상황은 없어야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