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루 일상 스토리

「애견 간식」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닭가슴살 육포'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3. 20.
반응형

집에서 만들기 쉬운 우리 강아지 간식 '닭가슴살 육포'

 

 

우리 이쁜 강아지들하고 놀아주거나, 이쁜 짓을 했을 때 줄 간식은 항상 필요합니다.

그런데 시중에 판매하는 스낵류의 경우 체중 조절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직접 강아지 간식을 직접 만들어서 주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만들면 믿을 수도 있고, 가격도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닭가슴살 육포를 어떻게 만드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준 비 물 ▼ 

 닭가슴살 1kg 

 식초 5큰술 

 도마, 칼, 키친타올 

 식품건조기 

 

준비물이 매우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닭가슴살만 따로 팔기도 하고, 저렴한 냉동 닭가슴살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닭가슴살 육포의 효과◀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체중조절에 용이한 식재료이며, 필수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아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 근육강화에 좋음
◎ 심장병 예방
◎ 피부, 이빨, 뼈의 성장에 도움을 줘 성장기 강아지에게 좋음

또한 기력 보충에 좋아 생리 중인 강아지나 운동부족인 강아지들에게 좋습니다. 

 

 

≪Step 1≫ 닭가슴살을 준비합니다. 냉동 닭가슴살인 경우 천천히 해동을 해서 준비해주세요.
                           우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시면서, 지방이 붙어 있는 경우 지방을 제거해 주세요.

 

≪Step 2≫ 잡내 제거 및 소독을 위해 닭가슴살을 물에 담그고, 식초 5큰술을 넣고 30분간 기다려 줍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식초가 소독효과가 없다고 하지만 안 하는 것보다는 좋을 것 같아 저는 하네요.

 

≪Step 3≫ 다시한번 닭가슴살을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Step 4≫ 물기를 뺀 닭가슴살과 도마, 칼을 준비해 주세요.

 

≪Step 5≫ 닭가슴살을 얇게 잘라줍니다. 강아지의 기호에 맞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희 강아지는 쫄깃쫄깃한 것보다는 바삭한 것을 좋아해서 조금 얇게 4~5mm 정도로 잘랐습니다.
 

 

≪Step 6≫ 잘 자른 닭가슴살을 키친 타올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Step 7≫ 물기를 제거한 닭가슴살을 식품 건조기 트레이에 잘 배치해서 건조를 시작합니다.
                           각 식품건조기 회사마다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건조 시간과 온도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은 70도 / 9시간 또는 65도 / 10~11시간 정도로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65도로 맞춰 놓고 8시간 정도 건조시키면 딱 알맞게 됩니다. 

 

≪Step 8≫ 건조가 완료되면 냉장보관하거나 냉동 보관하고 가능하면 빨리 급여해 줍니다.
7시간이 넘어가면 한번씩 확인해 보셔서 알맞은 시간과 온도를 확인하여 다음에 만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