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스토리

「남미 여행」 아르헨티나 여행 루트, 중·장기 일정 추천 루트!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5. 22.

아르헨티나 여행 중장기 일정 추천 루트

아르헨티나는 남미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큰 나라로 그 넓은 면적에는 아마존 밀림 지대와 남쪽으로 남극 지대까지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다만 국토의 대부분이 파타고니아 초원과 사막지대로 되어 있고, 인구가 많지 않아 발달된 도시가 많지 않고, 페루와 같이 오래된 문명의 유적지가 있지 않아 수도인 부에노스아이레스, 와인의 고장 멘도사, 세계 3대 폭포 이과수 폭포와 파타고니아 지역이 방문할 만한 여행지입니다.

아르헨티나를 여행할 시간이 조금 더 주어지신다면 단기 일정에서 추가적으로 남극과 가까운 우수아이아를 방문하여 남극의 느낌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우수아이아를 방문하는 것은 남극이라는 그 어느 여행지와도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함을 느낄 수 있기에 충분합니다.

아르헨티나의 단기 여행 일정과 루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남미 여행」 아르헨티나 여행 루트, 단기 일정 추천 루트!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 루트는 어떻게?

아르헨티나는 주요 도시간 거리가 멀고 육로로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잘 발달되지 않았습니다.

아르헨티나 여행을 하면서 주요 도시 간 이동은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헨티나는 칠레나 브라질을 여행하고 들리게 되는 나라입니다.

칠레를 통해서 들어오시는 경우는 산티아고에서 육로를 통해 멘도사로 들어오시는 경로를 택하거나, 칠레 파타고니아를 둘러보고 육로로 엘 탈라파테로 들어오는 경로를 택하는 것이 시간 절약과 경비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브라질을 통해서 들어오시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이과수 폭포를 통해 들어오는 방법입니다. 이과수 폭포는 아르헨티나 국경에서도 관광이 가능하지만 브라질 국경에서도 또 다른 느낌의 이과수 폭포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이과수 폭포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두 곳 모두를 방문합니다. 브라질 여행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포스 두 이과수(Foz do Iguaçu)로 이동하셔서 이과수 폭포를 여행한 뒤 부에노스아이레스로 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의 포인트는 역시나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와 우수아이아입니다.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항공편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만약 칠레에서 파타고니아를 방문하지 못하고 아르헨티나로 넘어왔더라도 엘칼라파테에서 출발하는 토레스 델 파이네 투어에 참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다만 거리가 멀어 비용과 투어 시간이 길어 일정을 여유롭게 잡으셔야 합니다. 비용은 약 1인 200$~250$정도이며 시간은 16시간 정도 소요되는 투어입니다. 여권은 필수입니다.)

엘 칼라파테에서 우수아이아로 이동하는 방법?

(1) 엘 칼라파테 -> 우수아이아 버스 이동

엘 칼라파테에서 우수아이아로 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약 16시간이 걸리는 대 이동입니다.

엘 칼라파테에서 우수아이아로 바로 가는 직항 버스는 없고 중간지점인 리오 가예고스(Rio Gallegos)로 4시간 정도 이동 후 리오 가예고스에서 우수아이아로 가는 버스로 갈아타야 합니다. 리오 가예고스에서 우수아이아로 이동하는데 10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며 중간에 칠레 국경을 다시 넘어가게 됩니다.

버스 비용은 까마(베드)/세미까마(세미 베드)로 구분되어 조금 차이가 있으며 12~50$USD정도면 구입 가능합니다.

(2) 엘 칼라파테 -> 우수아이아 항공편 이동

엘 칼라파테에서 우수아이아로 가장 편하고 빠르게 이동 가능한 방법은 항공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시간 30분 안쪽으로 도착이 가능하며, 편도 항공편은 시즌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직항 항공편이 정상 운행되는 시기에는 100$~150$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항에서 도시로 이동하는 교통비용을 추가하면 150$~200$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중 장기 여행 루트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 일정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 일정은 어떻게?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세상의 끝이라고도 불리는 '우수아이아'를 들리는 것입니다.

우수아이아는 알레스카에서 시작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인 '팬 아메리카 하이웨이'의 종착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남단에 있는 도시로 불리고 있습니다. 사실 우수아이아보다 더 남쪽에 칠레의 푸에르토 윌리엄스(Puerto Williams)가 있는데 푸에르토 윌리엄스는 최남단 마을이라고 부르고 우수아이아를 최남단 도시로 부릅니다.

도시와 마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두 곳 모두 남극과 가까운 곳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우수아이아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

(1) 우수아이아 시티 둘러보기

우수아이아는 남극과 가까운 도시로 인간이 살아가기에 굉장히 척박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삶을 터전을 가꾸고 살아온 원주민들과 유럽 이주민들의 삶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우수아이아 시티에 있는 세상의 끝의 박물관(Museo del Fin del Mundo)과 마리티모와 우수아이아 감옥 박물관 (Museo Marítimo y del Presidio de Ushuaia)에서 다양한 역사와 예술품, 해양 동물, 남극에 대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어 이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온 사람들의 역사와 예술 문화와 남극 환경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  www.civitatis.com

(2) 티에라 델 푸에고 국립공원 (Tierra del Fuego National Park) 트래킹

아르헨티나의 유일한 해안 국립공원으로 안데스 산맥의 끝나락에 위치해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설산을 배경으로 빙하와 호수가 펼쳐져 있는 개발되지 않은 자연 본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반나절 투어를 이용하여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투어를 이용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버스를 타고 트래킹을 다녀올 수도 있지만 워낙 길도 미끄럽고 사람이 많지 않은 곳이라 사고 발생 시 빠른 대처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시면 투어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은 항상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사진  /  experitour.com

(3) 비글 해협 투어

우수아이아를 여행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비글 해협 투어입니다.

대서양과 태평양을 이어주는 해협으로 바다사자, 바다 제비, 다양한 종류의 갈매기, 바다표범, 마젤란 펭귄, 젠투 펭귄, 킹 펭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어느곳에서도 보지 못했던 자연환경과 해양 동물들을 보면서 우수아이아만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펭귄을 보기 위해서는 11월과 2월 사이에 방문하셔야 보다 관찰할 기회가 많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사진 / blogpatagonia.australis.com
파타고니아 & 우수아이아 루트 일정

멘도사 & 파타고니아 & 우수아이아 루트 일정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 팁

아르헨티나 중·장기 여행의 중심인 우수아이아는 3일정도의 일정은 있어야 기본적인 여행이 가능합니다.

남극에 가깝기 때문에 남미의 여름에 방문하시더라도 기온이 매우 낮게 떨어지기 때문에 재킷과 방한복은 꼭 필요합니다.

파타고니아와 우수아이아를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겨울 옷을 챙기셔야 합니다.

우수아이아를 여행하실 때 시간과 비용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남극을 둘러볼 수 있는 크루즈 여행도 있습니다.

약 12일~13일 일정으로 비용은 8,000$~12,000$(크루즈 룸 레벨에 따라 다름)로 평생 간직할 말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수아이아에서 이과수로 이동할 경우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환승을 해야하는데 항공편에 따라서 공항을 이동해야 할 수 있습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에는 2개의 공항이 있는데 거리가 가깝지가 않아 환승 시간이 짧은 경우 교통 체증으로 인해 못 탈 수 있어 환승 시간을 여유롭게 하거나 하루정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머물면서 파타고니아 여행으로부터의 피로를 푸시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 / www.gadventures.com

아르헨티나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참고해서 워낙 비용과 일정에 많은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파타고니아나 우수아이아 방문을 결정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남미 여행」 칠레 여행 루트, 단기 일정 추천 루트!

「남미 여행」 칠레 여행 루트, 중기 일정 추천 루트!

「남미 여행」 볼리비아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단기 일정 4~5일'

「남미 여행」 볼리비아 여행 6~7일 일정 추천 루트

「남미 여행」 에콰도르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단기 일정 8일~10일'

「남미 여행」 에콰도르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장기 일정 12일~14일'

「남미 여행」 페루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단기 일정 5~7일'

「남미 여행」 페루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단기 일정 8~10일'

「남미 여행」 페루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중·장기 일정 10~13일'

「남미 여행」 페루 여행 루트 여행 일정별 추천 루트 '장기 일정 18~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