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스토리

「남미 여행」 남미 브라질 여행정보 총 정리, 남미 여행 가기 전 참고하면 좋은 내용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5. 27.
반응형

브라질 여행 정보 총정리

남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할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정열적인 삼바의 나라 브라질 여행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일정과 이동이 필요한 남미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국가들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남미 여행 가기 좋은 나라별 시기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페루'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볼리비아'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아르헨티나'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브라질'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에콰도르'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콜롬비아'
「남미 여행」 남미 나라별 여행가기 좋은 시기 '에콰도르'

 

※ 남미 나라별 여행정보 총 정리

「남미 여행」 남미 칠레 여행정보 총 정리, 남미 여행 루트 정할때 참고하세요

「남미 여행」 남미 페루 여행정보 총 정리, 남미 여행 가기 전 참고하면 좋은 내용

「남미 여행」 남미 아르헨티나 여행정보 총 정리, 남미 여행 가기 전 참고하면 좋은 내용

「남미 여행」 남미 에콰도르 여행정보 총 정리, 남미 여행 가기 전 참고하면 좋은 내용

「남미 여행」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 우유니 사막으로 가는 방법 총정리

「남미 여행」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 우유니 사막 투어 총정리

 

 

정열의 나라 브라질

세계에서 5번째로 크며 남미 전체 면적의 절반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브라질은 다른 남미 국가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브라질은 2억명이 넘는 인구가 해안가를 따라 자리잡은 도시를 중심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다른 남미 국가들이 스페인의 영향을 받아 스페인 문화와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브라질은 남미에서 유일하게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며, 포르투갈의 영향을 받은 나라입니다.

뿐만 아니라 1700년대부터 사탕수수 농사를 위해 아프리카 흑인 노예들이 많이 들어와 지금도 남미에서 흑인의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이며, 이로 인해 포르투갈, 토착문화와 아프리카 문화가 결합된 문화, 음식과 음악은 다른 남미들과의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상파울루나 리우데자네이루를 수도로 알고 있지만 브라질의 수도는 '브라질리아'입니다. 

브라질리아는 계획되어 건설된 계획 도시로 비행기 모양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브라질리아는 해안가의 주요도시인 상파울루와 리우데자네이루에 쏠림 현상을 해결하고자 내륙지역으로의 분산을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계획 도시인만큼 매우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도시지만 여행지로서는 많은 인기를 누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 비행기 모양 계획도시 사진

 

 

브라질 여행가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정보

브라질 여행가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정보

⊙ 언어: 브라질은 다른 남미 국가와 달리 포르투갈어를 사용합니다. 영어나 스페인어를 사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 종교: 브라질은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로 대표 종교는 가톨릭이며,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와 아프리카에서 건너온 토착 신앙도 다양하게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 수도: 브라질의 수도는 '브라질리아'입니다. 

 

⊙ 화폐: 브라질은 '헤알'(Brazilian real)이라는 화폐단위를 사용합니다. 


⊙ 비자: 단순 여행을 위해 브라질을 방문하는 경우 비자 없이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전에 대사관에 비자 관련 확인 후 여행을 계획하세요)


⊙ 전력사용: 브라질은 127V 또는 220V 사용합니다. 호텔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브라질 플러그 타입 / www.electricalsafetyfirst.org.uk

 

⊙ 치안: 브라질은 최근 경제와 정치가 매우 혼란하여 범죄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도시인 상파울루와 리우데자네이루에서는 번화가에서 소매치기, 강도, 핸드폰 강탈 등의 범죄가 자주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현지인이나 관광객을 구분하지 않고 발생합니다. 

가능하면 개별 여행보다는 단체로 움직일 수 있는 투어에 참여하여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가 금품을 요구할 때는 저항하지 말고 물품을 주는 것이 안전을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러니 귀중품이나 여행 경비등은 호텔에 놓고 필요한 물품과 소액만 챙기셔서 돌아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 팁 문화: 보통은 총금액의 10%의 팁을 주는 것이 무난하지만 계산서에 서비스 차지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후 포함되어 있는 경우 주지 않아도 됩니다.

 

⊙ 시차: 브라질과 한국의 시차는 12시간입니다. 

 

⊙ 긴급 연락처: 범죄신고 - 190, 181 / 화재신고 - 193 / 응급의료(구급차) - 192
사실 언어가 잘 통하지 않는 경우 긴급전화로 연락하여 도움을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신변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신 경우 주 브라질 한국 대사관의 긴급연락처로 연락하여 도움을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주 브라질 한국 대사관 긴급 연락처: (55) 11-97188-5194

 

 

브라질의 기후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브라질은 남미 면적의 절반정도를 차지하는 매우 넓은 나라입니다. 

비율적인 측면에서 칠레가 가장 길쭉한 나라라면 실제 국토의 남에서 북으로 거기가 가장 긴 나라는 브라질입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나 칠레와는 달리 극지방과는 거리가 있어 한대 기후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존 정글의 대부분을 품고있는 나라답게 국토의 93% 정도가 열대 지역에 속합니다. 

열대 지역은 연 평균 기온이 26도로 기온의 변화는 뚜렷하지 않고, 여름철 강우량은 2000mm 이상 내립니다.

 

상파울루를 이남지역은 온대기후를 나타냅니다. 한국처럼 확연한 계절 변화는 아니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계절을 나눌 수 있으며, 히우그란지두술주, 산타카타리나주 지방에는 겨울철(6 - 8월)에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 

 

브라질을 여행할 때 방문하게되는 주요 여행지는 언제 방문하더라도 나쁘지 않지만 중요한 포인트를 꼭 잡고자 한다면 해당 시기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삼바 카니발의 경우 대부분 2월에 개최되기 때문에 카니발 참여를 목표로 한다면 이 시기를 맞춰 방문해야 합니다.

렌소이스 마라넨지스 국립공원(Lencois Maranhenses National Park)을 방문하고자 하신다면 6월~8월에 맞춰 방문해야 아름다운 풍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브라질 여행하기 좋은시기

 

 

브라질 주요 여행 목적지

브라질에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

브라질을 대표하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과수 폭포는 세계 3대 폭포로 브라질의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아르헨티나와 국경을 접하고 있어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을 이동하는 방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아르헨티나 사이드의 이과수 폭포와 브라질 사이드 이과수를 모두 둘러봅니다.

브라질 이과수의 장점은 여행자를 위한 인프라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텔이나 도로도 잘 갖춰져 있고, 이과수 폭포를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으며, 많이 걷지 않고도 이과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과수 폭포에 가까이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헬기를 이용한 이과수 폭포 관광도 가능합니다.

 

출처 blog  .wego.com

 


리우데자네이루

리우데자네이루는 세계 3대 미항으로 브라질의 2대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운 산이 조화를 이루며 리우데자네이루를 3대 미항으로 만들어 줍니다.

브라질 정열의 상징인 삼바의 본고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카니발이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립니다.

 

리우데자네이루를 방문한다면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팡지아수카르 산(Sugarloaf Mountain)'과 브라질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거대 예수상' 그리고 '코파카바나 해변', '이파네마 해변'을 꼭 방문해 보세요.

 

사진 en.wikipedia .org

 


살바도르

살바도르는 브라질 동부에 위치하며 대서양을 접하고 있는 브라질의 3대 항구 도시입니다. 

브라질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로 노예무역의 중심지 역할을 하면서 아프리카 흑인이 가장 많이 유입되어 포르투갈 문화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문화가 같이 발달한 도시입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카포에라라는 무술도 이곳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살바도르는 2일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센트로를 중심으로 고지대와 저지대로 도시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고지대에는 살바도르 데 바히아 역사지구(Historic Centre of Salvador de Bahia)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아프리카 흑인들의 문화가 결합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남미 도시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지니고 있습니다.

 

Elevador Lacerda(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고지대와 저지대를 안전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바라보는 해안가의 바다와 건물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전망대이기도 합니다. 

저지대는 해안가로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사진 usoarquitectura.com

 

 

 


상루이스

상루이스는 브라질 동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살바도르와 마찬가지로 흑인 노예 산업이 번성했던 곳으로 흑인 비율이 높은 도시입니다. 삼바보다는 레게 음악이 더 잘 어울리는 도시로 포르투갈 식민지로서의 모습을 잘 볼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상루이스에 방문하신다면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상 루이스 역사 지구(Historic Centre of São Luís)'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17세기 건설된 포르투갈의 식민 도시의 전형적인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스페인의 영향을 받는 다른 남미 도시들과는 다른 문화적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루이스에서 동쪽으로 약 4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렌소이스 마라넨지스 국립공원(Lencois Maranhenses National Park) 또한 상루이스에 간다면 꼭 들려봐야 하는 곳입니다.  

렌소이스 마라넨지스 국립공원(Lencois Maranhenses National Park)은 마블 영화인 어벤저스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블랙 위도우와 호크아이가 방문했던 외계 행성을 촬영한 곳으로 끊임없이 펼쳐져 있은 모래 언덕 사이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오아시스가 신비로움을 더해주는 곳입니다. 

 

 사진 www.mauriciotravels.com

 

브라질 여행 예상 일정과 경비

브라질은 비교적 물가가 비싼 나라입니다. 슈퍼마켓에서 구입하는 기본적인 식자재는 저렴하지만 식당에서 음식을 먹을 경우 다른 남미 국가들과 비교하면 매우 비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싼 만큼 일식이나 한식, 양식 등의 요리는 맛과 질은 더 좋습니다. 

 

브라질 여행은 항공편을 이용해서 이동해야 하는데 페루나 아르헨티나와 달리 국내선 항공료가 저렴하지는 않아 이동하는 경비가 조금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1일 평균 생활비(숙소, 식사): 약  120$ ~ 150$(USD)
교통비: 비행기 편도 약 70$ ~ 120$

가성비 일반 투어 : 1일 평균 30 ~ 50$

 

 

브라질 여행 루트를 계획하실 때는 아래 추천 루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미 여행」 브라질 여행 루트, 단기 일정 추천 루트!

「남미 여행」 브라질 여행 루트, 중˙장기 일정 추천 루트!

 

반응형

댓글